• Sat. Apr 27th, 2024

실패한 Nvidia 그래픽 칩이 있는 노트북 마더보드를 수정하는 방법

Byadmin

Mar 26, 2024

이 게시물에서는 NVIDIA 그래픽 칩이 고장난 노트북 마더보드를 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수리는 일부 HP/Compaq 노트북 및 일부 다른 노트북 브랜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수리가 귀하의 노트북에 적용된다면 게시물 뒤 댓글에 브랜드와 모델 번호를 언급해주세요. 이것은 유사한 노트북을 사용하는 다른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북4.

이 방법은 HP Pavilion dv2000, Pavilion dv6000, Pavilion dv9000, Compaq Presario v3000, Presario v6000, HP Pavilion tx1000, Pavilion tx2000 모델에서 작동합니다.

그건 그렇고, 나는 똑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내 아들의 Xbox 360을 빨간색 죽음의 고리(오류 74)로 고쳤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 증상

1. 노트북이 켜지면서 내부 노트북 화면과 외부 모니터에 화면이 왜곡됩니다.
2. 노트북이 정상적으로 켜지지만 노트북 내부 화면이나 외부 모니터에 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문제에 대한 나의 이해

마더보드에 납땜된 NVIDIA 그래픽 칩. 노트북이 매우 뜨거워지면 NVIDIA 칩이 마더보드에서 분리되어 노트북 비디오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실패한 NVIDIA 칩을 수정하는 방법

이전 게시물에서 마더보드를 오븐에 굽거나 노트북을 버블랩핑하여 동일한 문제를 해결한 방법을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히트건을 이용해서 메인보드를 고쳐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히트건으로 NVIDIA 칩을 가열하여 마더보드에 다시 납땜합니다(리플로우). 내 생각에는 이 방법이 더 안정적이고 수리가 한동안 지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고!